재능과 강점은 어떻게 다릅니까?

강점은 특정 활동에서 완벽에 가까운 성과를 지속적으로 내는 능력입니다. 재능은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반복적 패턴으로서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능, 지식, 기술은 기술을 개발/연마하고 지식 기반을 구축하는 데 들인 시간(예: 투자)과 함께 어우러져 강점을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낯선 사람에게 끌리고 이들과 대인관계를 구축하는 도전을 즐기는 성향은 재능(사교성(Woo) 테마)이지만, 당신을 알고 도와줄 준비가 되어 있는 지지자 네트워크를 꾸준히 구축하는 능력은 강점입니다. 이 강점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기술과 지식으로 자신의 재능을 다듬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과 직면하는 경향은 재능(주도력(Command) 테마)이지만, 성공적으로 판매를 성사시키는 능력은 강점입니다. 다른 사람을 설득해 물건을 판매하려면 제품 지식과 판매 기술을 자신의 재능과 접목시켜야 합니다.

재능, 기술, 지식 모두 강점을 키우는 데 있어 하나같이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바로 재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술이나 지식과는 달리, 재능은 타고나는 것으로 학습을 통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영업 직원은 제품의 기능에 대해 배우고(지식), 올바른 개방형 질문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기술), 판매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투자). 그러나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방식으로 고객이 구매를 결심하도록 이끄는 타고난 성향은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지 배움을 통해 습득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강점을 완전히 개발하기 위한 핵심은 상위 5개 테마 내에 있을 자신의 가장 지배적인 재능을 파악하고 지식 및 기술 습득과 투자를 통해 이러한 재능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